티스토리 뷰

http://pangrammm.com

나는 대만여행 일정중의 식사중에 정말 기대한것이 우육면이었는데 가족들은 영 시큰둥한 반응을 보여서 당황했었다 ㅋㅋ

융캉우육면은 동먼역의 융캉제 거리에서 우육면으로 정말 유명한 식당이다.

융캉우육면의 영업시간은 저녁 9시반까지인데 9시까지 손님들을 받고 받지 않는듯하다

아무래도 한국인의 입맛에 잘맞는다고 하고 스파이시라고 해봤자 많이 안매울걸 알기 때문에ㅎㅎ

가격은 둘다 200달러 초반이었다 6-7천원하는 가격.

뭔가 나는 보자마자 정말 맛있을 것 같아서 기대했다.

사람들이 육개장 같다고 하던데 육개장과 아주 같지는 않고 달랐다.

엄마는 우리나라 면이 더 맛있다고 하셨다.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약간 대만 우육면이랑 비슷할 줄 알았는데 그냥 말그대로 소 고기 면 이었나보다

한자로는 공부면이라고 써있었다.

면위에 된장 비슷한 소스 위에 파 고명이 올라가 있다.

다시 대만여행 중 가게 되면 또 융캉우육면이랑 공부면시킬 것 같다.

이 그릇 안에는 고구마가 큰 조각으로 들어있고 밥과 고기를 섞어놓은 밥이었다.

밥에 고기가 섞여있는데 뼈조각?이랑 섞여있어 먹기도 불편했고 맛도 그닥!

고기가 어찌나 부드러운지 이 가격에 이런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것이 신기했다.

가격이 엄청 나겠지 그럼!

위치는 동먼역 5번출구에서 직진하다가 적당히 오른쪽에서 꺾으면 나온다.

대만 여행 가기전에, 일정 짜면서 이곳저곳 알아보다가

평소에 중국 국물 면요리를 좋아하는 편이라, 여기는 여행일정에 꼭 넣었어요.

이건 개인적으로 너무 반가워서 사진 찍었어요. ㅎㅎㅎ

배고프단 말이에요 ;_;

메뉴판이고요.

국물맛이 엄청 진하고 맛있더라고요!

양이 너무 많아서 2개 시켜서 셋이 먹어도 좋았을 걸 했어요.

융캉우육면 (永康牛肉麵)

50년 전통의 용캉우육면

테이블에서 처음보는 손님들과 합석해서 먹는 것도 기본이에요 ㅎㅎ

바로 국제 우육면 경연대회에서 우승한 맛집이거든요!!

바쁜아이도 이른 시간에 찾아가봤습니다

엄청 두툼합니다

사르르 녹아버리는 느낌

대만에서 빼 놓을 수 없는 현지의 인기 음식 우육면은 어디에서나 쉽게 볼 수 있는 면요리입니다. 타이페이 거리 어디에서나 쉽게 우육면(牛肉麵)을 파는 간판을 볼 수 있습니다. 워낙 인기있는 음식이라 대만에서는 우육면 맛의 라면까지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여행 중에 우육면 잘하는 맛집에서 진짜 맛있는 우육면을 맛보시길 권해드립니다. 한국인의 입에도 잘 맛는 타이페이 우육면 맛집을 소개해볼게요!!

시먼딩 안에 위치한 로컬 우육면 맛집입니다. 이곳이 인기있는 이유는 맛있는 우육면 그리고 그에 어울리지 않는 너무 착한 가격 때문이죠! 한 그릇에 대만달러 100원!! 예전에는 식당에서 외국인을 찾아보기 힘들었는데 최근에는 한국인 여행객들도 많이 보입니다. 이곳의 한가지 특징은 24시간 영업이라 언제든 찾아갈 수 있는 맛집입니다. 음료까지 무료로 제공되는 가성비 최고의 우육면 맛집 인정!!

타이페이 인기여행지 용캉제를 검색하면 딘타이펑, 망고빙수 맛집 스무시와 함께 반드시 검색되는 맛집이 바로 용캉우육면입니다. 대만에서 가장 맛있는 맛집 중 하나로 언제나 점심시간이 되면 입구에 늘어선 긴 줄이 보입니다. 그렇다보니 다른 손님들과 합석은 기본!! 특유의 향신료 향도 거의 없고 진한 국물과 부드러운 소고기 그리고 쫄깃한 면발이 일품인 우육면입니다.

이곳은 여행객들보단 현지인들이 즐겨찾는 로컬 우육면 맛집입니다.이곳은 다른 맛집처럼 깔끔한인테리어의 식당은 아니에요. 대만 여행 중 뭔가 진짜 대만스러운 맛집을 찾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맛집입니다. 현지인들 블로그에 엄청난 후기들을 볼 수 있는 우육면집입니다.

대만 여행 둘째날 점심 추천메뉴 - 용캉제의 인기 맛집 용캉우육면

50년 전통의 용캉우육면

테이블에서 처음보는 손님들과 합석해서 먹는 것도 기본이에요 ㅎㅎ

바로 국제 우육면 경연대회에서 우승한 맛집이거든요!!

거기에 엄청난 크기의 고기까지 ㅎㅎㅎㅎ

융캉우육면 (永康牛肉麵) 정보

연락처 : 02 2351 1051

바쁜아이의 블로그에서 더 자세한 정보보기

2014년 대만에 처음 왔을때 대만 도착 후 처음 먹은 것도 융캉뉴러우멘의 우육면!! 이번엔 마지막 식사네~

대만 우육면하면 대표적인 곳이고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한테도 무진장 유명한 곳이다

관광객들도 많이 찾지만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대만 타이베이의 대표적인 곳!!!

줄이 아주 길어 살짝 고민하다가...

대기시간 약 30여분...

30분이면 더 대만을 보고 즐길 수 있을 테지만... 어차피 더 지난 시간에 와도 줄이 짧아지리란 보장도 없고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9시까지

한국사람들도 엄청 찾는 곳인데 한국메뉴판은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콤한 맛을 주문

빈자리는 전혀 보이지 않고 계속적으로 자리 회전 중

나 역시 혼자니 당연히 합석 개념으로!!

고기 덩어리가 아주 웃음을 짓게 만든다

부드러운 면과 매콤한 육수는 전혀 거부감 없이 입과 목을 거쳐 몸 안으로 들어간다

처음 대만에서 우육면을 먹었을 때는 약간 느끼함이 남았었는데 그럼에도 계속 생각이 났던

라면으로도 나온 우육면을 구입하지 못한 게 아직도 후회가 될 정도ㅋㅋㅋㅋ

[대만자유여행] 융캉제 우육면 맛집 후기

여행책에도 늘 나오고, 여행후기에도 자주 등장하는 곳이에요.

https://blog.naver.com/jjubu0691/221100717743

여행객들은 꼭 음식 먹기 전에 인증샷을 찍는 점이 현지인과 다른 점이지요.

숙소 근처 시장 쪽에서 맛본 우육면의 기억이 더 강렬하네요.ㅋㅋ

우육면은 하얀국물로

고기 두 점 정도 들어있고 뼈만 들어있고 고구마가 깔린 1/3공기정도 되는 밥은 맛은있지만 너무 조금이었다.

빕구르망맛집: 융캉우육면에서 우육면 먹기

일반맛+매운맛의 우육면 한 개씩과

1963년부터 시작되었다는 전통의 맛집, 융캉우육면.

우육면은 사실 맛없기가 더 어려운 메뉴이지만, 그동안 먹어본 우육면 중에서도 역시 최강자라 할 수 있을만큼 맛나다!

우육면 한그릇 맛볼까?

내가 검색했을때는

맞춰갔는데.........이미 사람들이 먹고 있었다 ㅎㅎ

진~한 국물에

220 대만달러^^

우리 둘이 왠만해서 음식남기고 그러지 않는 데 먹다보니 느끼해지더라

뭔가 독특한 감자탕맛나는 거 같기도 하고...

오래된 집이라 그런지 다른 데 처럼 영수증 뽑아주고 그런거 없다

융캉우육면

국물없이 비벼먹는 스타일도 있어습니다

아침은 우아하게 '우육면'을 먹는다.

우육면은 워낙 대만의 대중적인 음식이기 때문에 그냥 돌아다니다 보면 우육면 전문 음식점을 많이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우리 누들덕후들..아무데나 갈 순 없다. 가장 유명한 우육면 맛집인 용캉 우육면으로 가보자. 용캉우육면은 관광객들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곳이다. 그만큼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확률이 높다. 하지만 맛있는 면느님을 영접할 수 있다는데 그거 조금 못 기다릴 나약한 누들덕후는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융캉우육면 (永康牛肉麵)

용캉우육면(永康牛肉麵)

줄이 보이는 유명맛집

작년에 이연복쉐프가 다녀가면서

다른 손님들과 합석은 기본!!

가격이 양에 비해서 조금 비싼 편 ㅠㅠ

약 52년의 전통을 지닌 용캉제의 명물식당

☞우육면 맛집정보

주소 : 台北市大安區金山南路二段31巷17號

영업시간 : 11:00~21:00

상호

융캉우육면 (永康牛肉麵)

지역

대만 Taipei City

주소

No. 9, Lane 31, Section 2, Jinshan South Road, Da’a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6

가격

우육면 
  대: 250TWD
소: 220TWD

찾아가는길

동먼역 5번 출구 도보 5분

영업시간

11:00~15:00 과 16:30~2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