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강릉에서의 저녘

얼큰한 거 먹고 싶어서 장칼국수 먹으러옴

중앙시장서 5분거리입니다

가까운 음식점 찾아서 옴

백종원의 삼대천왕에 나왔었나 봄

입구

식당 안

우리뿐이네요

시간대가 거시기한가

아 우리 뒤로 사람들 몰리네요

오예

닝겐들 우리가 일등이노라

기본세팅

반찬은 김치뿐

메뉴판

다른 데도 개점했나 봄

앗 먹다가 사진 찍음

죄송합니다

넷이서 왔지만

오면서 김밥 바나나 초콜렛 등

간식들을 먹어서

두개 시킴

맵다!!! 매워요

참고로 전 매운 거 잘 못 먹음

매운 거 좋아하시면

좋아하실거예요

엄청 맵진 않음

맵기 강도는 조절 가능하데요

매운지 모르고 그냥 먹음

공깃밥을 먹을 수 밖에 없네요

벌집이라고 유명한데랑 비교하면

거긴 안매움

여긴 매움ㆍ장맛은 느껴짐

아버지는 운전하시느라 멀 잘 못 드셔서

배고프셨는지 잘 드시네요

맛있다고 하십니다

전 매운 걸 잘 못 먹어서

잘 모르겠지만 맛있는 거 같습니다

밥이랑 김치랑 같이해서

먹으니 맛있습니다

벌집은 주차하기가 힘들어서 조금 비추이기도 함

여긴 그래도 주차할 곳이 쪼금 있음

여기가 그리고 좀 더 쌀 거임

어쨌든 한 끼 잘 먹고

쉬러 호텔갑니당

장칼국수 맛집!

늦게까지 뒹굴뒹굴하다 숙소에서 나와 해변산책 후 아침 겸 점심으로 장칼국수를 선택했다. 검색을 하니, 티비에 나온 곳도 꽤 있고. 그 중에 가까운 곳으로 선택!ㅎㅎ

다른 메뉴는 없고 오직 칼국수만 있다!

빨간 장칼국수와 맑은 칼국수, 곱배기, 공기밥이 전부이다.

점심시간인데 불구하고 자리가 있어서 바로 착석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미 칼국수 기다리는 사람들이 테이블에 꽉차있어, 좀 늦게나오나? 싶었는데.. 우리앞에서 끊겼는지, 30분을 더 기다려야 먹을 수 있었다. 상황을 보니, 줄서서 기다리다 늦게 들어오더라도 운이 좋으면 음식이 빨리 나오더라.

다 먹고 나오니 줄 서 계신분들이 있었다.

기다린만큼 맛있었다!!

전날 술을 드셨다면, 해장으로 추천!

뭔~~~가 먹어본 맛.

감자고추장찌개...???

암튼 국물 얼큰하니 맛있었고 덜매운 맛을 시켰는데도 신라면 보다 매운 것 같았다. 무지 뜨겁게 나온다.

오후 세시에 갔는데도 줄이 있었다. 그때의 줄이 막바지인 것 같았다.

백종원의 3대 천왕 장칼국수편 '현대장칼국수'

강릉에서 제일 처음 간 맛집은 백종원의 3대 천왕 장칼국수편에 나온 '현대장칼국수'

여기 외에 유명한 집은 '형제장칼국수', '벌집장칼국수'가 있는데 현대장칼국수를 선택한 이유는 숙소에서 제일 가까워서.

방문한 날이 추석 연휴여서 가족 단위 손님이 많았고, 10분~15분 정도 웨이팅.

칼국수는 역시 국물 부터!

처음 접해보는 맛이어서 한 입 먹고 머리 위에 물음표가 생김.

방송에서도 나왔듯이 고추장찌개를 먹는 것 같은 맛이다.

면은 일반 칼국수보다 살짝 더 두껍다.

그래서 씹는 맛이 있다.

개인적으로는 두꺼운 면을 좋아해서 만족스러웠다.

국물은 칼칼하다기보단 구수한 맛이었고 양은 성인 여자가 먹기 적당하다.

성인 남자에게는 좀 적을 듯 하니 곱빼기 (7000원)를 시키거나 밥을 추가해서 먹는게 좋을 듯 하다.

현대장칼국수

이곳도 이번 강릉여행의 목적 중 하나였다.

그런데 맛이 변했다. 전에 맛있게 먹은 칼국수 맛이 아니었다. 가격은 오르고......

국물 맛도 변했고, 국수는 뚝뚝 끊어지고, 실망이었다.

정든 맛집을 하나 떠나보내었다.

분점이 많이 늘어나서 그런건지... 다음에 분점을 한번 방문해 봐야겠다.

가격도 거의 천원은 더 오른거 같은데.ㅠ

상호

현대장칼국수

지역

한국 강릉시

주소

대한민국 강원도 강릉시 임영로182번길 7-1

가격

칼국수: 6,000원
칼국수(곱): 7,000원

찾아가는길

영업시간

매일 10:00 - 19: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