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부시 라는 돌솥밥 먹어보기

유후인 유명한 맛집 중 하나인 유후마부시 신,

우린 점심때를 기회로 마부시에서 점심을 먹었다

성인4명에 아이 1명인데 아기의자에는 벨트가 없어서 애기를 안고 먹어야 했지만

음식은 맛있었다

밥 먹기 전 에피타이저로 나온 반찬들

짜지 않고 종류가 다양해서 맛있었다

내가 주문한 토리마부시, 닭고기 밥

일행이 주문한 우나기마부시, 장어밥

신랑이 주문한 분고규마부시, 소고기 밥

세가지 종류가 다 이지만 셋 다 맛있었다

먹는 방법은 밥을 받으면 먹기 좋게 섞고 밥그릇에 덜어서 먹고,

나온 반찬인 나물과 간장과 함께 비벼 먹고,

마지막으로 녹차를 부어 오차즈케 처럼 먹는 세가지의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요리이다

가격은 비싼 편이지만 그만큼 맛있었다

굶주린 여행자는

스테미너를 위해 장어 덮밥을 먹으러 갔다 ㅋㅋ

메뉴는 세트 3개뿐이고 현금지불만 가능. 3번 메뉴가 장어 덮밥이다!

내 뒤로 6명까진가 받고 오더 마감함.. 휴;;

문닫을 시간이 얼마 안남아서 그런지 상당히 불친절했다 ㅠ 빨리 시키라고 종용하고... 전채요리 접시도 쾅쾅 놓고..

앞에서 손님 받는 직원이 좀 그랬고, 다른 직원들은 상냥했다.

장어 덮밥 자체는 상당히 맛있었다. 일본 음식은 짜댔는데 얘는 크게 짠 맛도 심하지 않았고

장어도 싱싱한듯. 가시도 잘 발라져 있어서 먹기 좋았다. 소스는 여러갠데 뭐가 뭔지 몰라서 다 찍어먹어봄 ㅋㅋㅋㅋ

근데 역시 와사비가 제일 무난했다. 유자소스는 내 입맛에 안맞음... ㅠ

비싼 값을 하긴하는데 양이 상당히 많다 ㅠ 밥은 결국 한공기 남김 으으;;

상호

유후인 마부시 신 긴린코본점 (由布まぶし 心 金鱗湖本店)

지역

일본 Yufu-shi

주소

일본 〒879-5102 Ōita-ken, Yufu-shi, Yufuinchō Kawakami, 1492−1, 箸屋

가격

소고기 2,222엔, 장어 2,222엔, 닭 1,991엔(세금별도)

찾아가는길

긴린코호수에서 도보 1 분

영업시간

10:30~18:30 
(라스트 오더 17: 30)
※ 품절되는대로 종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