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맛집여행

'원조뚱보할매김밥' 충무김밥집

김루루킴 2019. 11. 26. 15:20

충무김밥집

맛집을 어디가볼까 검색할때 자주 이용하는 게 블루리본 서베이인데, 서피랑에 가까운 충무김밥집이 여기였다.

원래 계획은 여기서 충무김밥을 먹고, 서피랑 산책 후 한려수도조망케이블카와 루지를 탈 계획이었다. 근데 마산역에서 통영 중앙시장까지 오는 길이 생각보다 오래 걸렸고, 주차장 찾느라 헤매는 데 시간 걸리고, 케이블카는 오후 5시가 끝이라고 해서 음식점을 찾으며 고민을 좀 했다. 서피랑과 동피랑 모두 벽화마을 기반으로 통영을 조망하는 곳이라고 들었는데, 어머니에게 의견을 여쭸더니 케이블카가 더 타고싶다고 하셔서 우선 밥을 먹고 바로 이동하기로.

충무김밥은 처음이다. 그래서 원조라고 하는 집을 좀 찾았다.

서울에선 굳이 이걸 먹을 필요성을 못느꼈지만, 통영에선 유명하다고 하니 한번 먹어보기로 했다. 어머니는 서울에서 먹은 충무김밥은 무말랭이랑 작게 다진 오징어 무침이 전부라고 해서 기대 안된다고 하셨는데, 생각보다 괜찮았다고 많이 드시던. 여긴 무김치도 양념이 꽤 맛있고, 오징어무침에 오징어도 두툼하게 들어가고, 어묵도 있어서 씹히는 맛이 좋다.

한사람당 1인분씩 먹자 해서, 2인분 시켰는데 뭔가 좀 부족해서 1인분 추가로 더 시킴. 저게 2인분이다. 중앙시장 돌면서 뭔가 먹는다면 저거만 먹고 딴걸 먹길 추천하겠다. 어머니와 나는 딱히 시장을 돌 것도 아니고, 뭔가 좀 아쉬어서 그냥 1인분 더 먹었다.

석박지,쭈꾸미무침과 김밥을 같이 먹는.. 뱃사람들이 먹었다는 충무김밥이다.

통영에 오면 할매김밥은 필수관광코스가 되버렸는데

사람이 많아서 조금 정신이 없다는 게 단점.

맛은.. soso(그래도 한번쯤은 경험해 볼만한)

근처에 있는 한일김밥도 충무김밥으로 유명하다.

상호

원조뚱보할매김밥

지역

한국 통영시

주소

대한민국 경상남도 통영시 중앙동 129-3

가격

찾아가는길

충무김밥거리인 문화마당 근처

영업시간

06:00 ~ 01:00
댓글